'명품보컬' 케이윌이 일본 오사카, 도쿄 공연을 매진시키며 완판남의 행보를 이어갔다.
국내에서 전국 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케이윌은 오는 21일 일본 오사카와 23일 도쿄에서 'K.will JAPAN TOUR - I Need You'란 타이틀로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공연은 티켓 오픈과 동시에 두 도시 3000석을 완전 매진시켰다.
남자 솔로가수와 발라드라는 장르적 특성에도 불구하고, 티켓을 완판시킨 케이윌의 저력에 일본 공연계도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는 반응이다.
출처 : http://news.nate.com/view/20120620n10368
성운원장님의 시선으로 보는 명품보컬 <케이윌>
고음발성의 대표주자로 불리는 케이윌을 보면 많은 가수들이 연구해야 할 가창의 비결을 찾을 수 있다.
케이윌은 어느가수보다도 윗턱을 잘 벌린다.
윗턱을 잘 벌린다는 얘기는 광대근육과 미간 근육을 활짝활짝 잘 활용하여 발성을 한다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성대에서 만들어진 주파수와 호흡이 목구멍을 통해 비강과 두강으로 잘 올라갈 수 있다.
그게 바로 올바른 고음발성이다.
고음의 질이 떨어지거나 발성이 부족한 가수들은 목구멍으로 직진하지 않고
목구멍에서 구강으로 90도 꺾여 많은 호흡과 소리가 빠지게 된다.
케이윌의 좋은 발성과 좋은 가창에는 자신의 몸을 잘 활용할 줄 아는 GVT가 뒷받침 되고 있다.
성운보컬에서 직접 공개하고 있는 GVT(Global Vocal Technic) 커리큘럼은
내 몸의 핵심근육들을 훈련하여 자신의 몸에 가장 최적화된 발성과 보컬을 구축하는것이다.
실력있는 가수란 이런 모든 것을 훈련해온 가수들이다.
앞으로도 케이윌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성운보컬 원장 성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