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여명의 모든 수강생들이 4명 기준의 조가 형성되어 매주 콜라보 미션을 수행
방학때 마다 찾아오는 성운보컬의 콜라보레이션 축제 '성운캠프' ,'누구에게나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자'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2012년 겨울 첫 시즌을 시작한 성운캠프는 성운보컬에 수강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의 보컬실력과 수강기간에 관계없이 팀을 편성하고 4주간 오리엔테이션, 중간점검, 최종평가를 거쳐 최종공연까지 이르게 되는 한 달간의 콜라보레이션 축제입니다.
누구든 처음 학원에오면 같은 고민을 합니다. 보통은 아카데미에서는 보컬실력이 뛰어난 학생에게만 공연의 기회가 주어지곤 하지요, 하지만 성운캠프에서는 누구에게나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악기를 잘 다루는 친구, 화성을 잘 쌓는 친구, 저음을 잘하는 친구, 고음을 잘하는 친구, 개인이 가지고 있는 각각의 장점들을 활용하여 하나의 팀을 이루고, '오늘의 멘토'. '프리코칭'을 활용 하여 개인레슨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앙상블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훈캠프 이후 '앙상블'과 '무대수업'에 더 많은 경험을 원하는 학생은 상시 운영되는 '성운보컬 프로반'에서 더 심도 있는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