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프로포즈 축가 레슨
A. 악기만들기
성대와 호흡 컨트롤→공명 구간 만들기→발성 외부 표출 형태를 갖추기→압력 만들기 → 발성 완성하기
전체 커리큘럼의 개요
ⓐ 1차 소리 형성 트레이닝 (성대와 공기(호흡)의 만남)
  • 성대의 원리, 성대 근육의 마찰 면적 컨트롤 트레이닝
  • 성대 근육과 호흡의 압력 트레이닝
  • 외부근육의 조임이 없는 성대 근육만의 컨트롤 트레이닝
  • 편안한 호흡과 성대근육 컨트롤을 통한 1차 소리 형성 트레이닝
ⓑ 2차 소리 형성 트레이닝 (공명 구간(위치)의 만남)
  • 흉강(Chest Voice)/ 구강 (Middle Voice or Mix Voice) / 두강(Head Voice) 의 공명 활용법을 통한 3차 소리 형성 트레이닝
  • 아랫턱(아랫배음)Contron/윗턱(하이 배음) Control → 올바른 배음 사용 / 입벌리기/ 공명 구간 활용 트레이닝
  • 광대근육 Control / 미간근육 Control/ 어깨근육 - 뒷목 근육 Control/ 횡격막 근육 Control / 복부 근육 Control 트레이닝
  • 공명 통로 1차, 2차, 3차 활용법 → I발성, A 발성, B발성, C발성 트레이닝
ⓒ 3차 소리 형성 트레이닝 (내 몸의 압력 만들기 트레이닝)
  • 횡격막 근육과 복부의 근육 활용 트레이닝.
  • 횡격막/ 복부를 활용한 깊은 호흡 트레이닝(최상의 복식호흡 트레이닝)
  • 횡격막/ 복부의 압력을 활용한 소리의 울림/ 깊이 트레이닝
  • 횡격막/ 복부의 압력을 활용한 테크 트레이닝
  • 산부인과 자세 트레이닝
  • 기마 자세 트레이닝
  • 쟁기 자세 트레이닝
  • 회오리 자세 트레이닝
  • 구르기 자세 트레이닝
  • 숙이기 자세 트레이닝
ⓓ 4차 소리 형성 트레이닝 (발성에 있어 외부 표출 외관 만들기 크레이닝)
  • 발성에 좋은 얼굴 표정 트레이닝
  • 고음 발성에 좋은 얼굴 표정 트레이닝
  • 자신만의 개성적인 음색/ 브랜드/ 상품성/ 발성을 결정짓는 개성적인 사운드 만들기 트레이닝
  • 얼굴 근육의 활용 / 턱 사용 / 호흡의 조절/ 성대의 조절 / 성량의 조절/ 바이브레이션
GVT 전문의학발성 트레이닝순서
  • ⓐ 내 몸에 들어오는 공기의 압력과 속도 & 호흡의 양 & 호흡이 쌓이는 위치를 컨트롤 하는 트레이닝
  • ⓑ 내 몸에 들어온 호흡을 폐에서 출발시킬 때 공기의 압력, 속도를 컨트롤 하는 의학 트레이닝 폐에서 출발한 공기가 기도를 통과하고 성대로 이동하기까지의 압력/ 속도를 컨트롤 하는 트레이닝
  • ⓒ 수많은 성대 접지 방법에 따른 호흡 압력 / 속도를 컨트롤 하는 트레이닝, 내부근육조직인 성대를 자유자재로 접지하기 위한 외부핵심근육(위턱&아래턱)을 컨트롤 하는 트레이닝, 인종에 따라 성대접지/ 외부핵심근육을 컨트롤 하는 트레이닝
  • ⓓ 성대를 진동시킨 호흡이 구강 뒤쪽으로 올라오기 전 구강을 벌리는 방법에 다른 호흡압력 / 속도를 컨트롤 하는 트레이닝
  • ⓔ 호흡이 구강 뒤쪽으로 올라온 후 구강으로 빠질지, 비강 & 두강으로 빠질지 그 방향을 결정하고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시키기 위한 트레이닝, 자유자재로 호흡의 양/ 호흡의 압력 / 속도를 구강/ 비강 & 두강의 방향에 따른 %를 컨트롤 하는 트레이닝, 저음&중음&고음을 발성함에 있어 의학적 호흡의 경로와 의학적 공간확장에 따른 I발성, A발성, B발성, C발성을 컨트롤 하는 트레이닝
  • I발성(구강의 비율이 높고 비강 & 두강비율이 낮은 발성)에 저음 →고음을 컨트롤하는 트레이닝
  • A발성(I발성보다 비강 &두강으로 이동하는 호흡이 많은 발성)에 → 고음을 컨트롤하는 트레이닝
  • B발성(A발성보다 비강 &두강으로 이동하는 호흡이 많은 발성)에 → 고음을 컨트롤하는 트레이닝
  • C발성(B발성보다 비강 &두강으로 이동하는 호흡이 많은 발성)에 → 고음을 컨트롤하는 트레이닝
  • ⓙ 내몸에 들어온 호흡이 구강을 거쳐 입으로 나가고, 비강&두강을 거쳐 코로 나감에 있어 호흡의 압력 / 속도의 양을 컨트롤 하는 트레이닝 인종에 따른 호흡의 압력/ 속도/ 양을 컨트롤 하는 트레이닝
  • ⓚ 내 발성을 듣는 사람이 구강/ 비강&두강으로 빠지는 호흡비율이 어떻게 나뉠때 가장 좋을지를 느끼는 트레이닝
  • 비염/ 축농증/ 비중격 만곡증/ 성대플립/ 성대결절/ 연축성 발성장애/ 목소리 떨림 / 역류성 식도염
B. 악기 사용하기내 몸의 악기를 만든 후 그 악기를 사용하는 커리큘럼
  • 한 음 오래 끌기
  • 배음 사용하기
    • 아랫배음이 없이 현영처럼 목소리 하이만 짹쨱거리는 사람 : 가슴 울림/ 아랫턱/ 횡격막 압력 → 아랫배음의 활용 트레이닝
    • 윗배음이 부족해 고음을 낼떄 소리를 과도하게 내지르는 사람 : 광대근육/ 윗턱/ 눈썹(미간)근육/ 어깨근육/ 뒷목 근육/ 횡격막 압력 → 하이 배음의 활용
  • 음정/발음/감정/리듬의 조율
  • 음스케일 트레이닝
    • 발성 음스케일 트레이닝(전 음역에 있어 발성의 밸런스와 고음발성을 위한 트레이닝)
    • 테크닉 음스케일 트레이닝(음높이에 따라 음을 꺽고 밀고 돌리고 끊는 등의 음 스케일 연습)
  • 자연스러운 공명 구간(위치)의 변화 트레이닝
  • 공명 구간의 변화에 따른 소리의 컨트롤 트레이닝
  • 공명 구간의 변화에 따른 고음 발성 트레이닝
  • 공명 통로의 변화에 따른 웅장함 차이 트레이닝
  • 노래를 하기 위한 기본 수단으로서의 호흡 테크(들숨에 포인트)
  • 노래에 있어 감정 표현 수단으로서의 호흡 테크(날숨에 포인트)
  • 완성도 있는 끝음처리 스케일(바이브레이션, 소울 style 마무리, 재즈식 비브라토, 비성호흡 처리, 흉성 호흡 처리 스케일)
C. 노래트레이닝
  • 악기 만들기→악기 사용하기→감정과 테크의 외부표출을 기본으로 하여 보컬을 디렉팅하는 법, 어레인지 하는 법 트레이닝
  • 음정/발음(가사전달)/리듬/호흡/발성/고음/테크닉을 기본으로 하나의 완성도 있는 노래가 될 수 있도록
    • 프레이즈 분석/ 외부표출 트레이닝
    • 감정 전달 분석 /외부표출 트레이닝
    • 가사 전달 분석 / 외부표출 트레이닝
    • 느낌 연출 분석 / 외부표출 트레이닝
    • 발성 분석 /외부표출 트레이닝
    • 고음 분석 / 외부표출 트레이닝
    • 테크 분석 / 외부표출 트레이닝
    • 끝음 처리 스케일 분석 / 외부표출 트레이닝
    • 곡분석 트레이닝 / 가창 트레이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