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오디션이든, 입시 시험장이든 실전을 제대로 준비하지 않으면 누구나 당황해서 제 실력을 100% 발휘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실전과 똑같은 모의고사를 통해 무대 공포증을 없애고 각종 시험과 오디션에 대처하는 능력을 기릅니다.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곡 선정, 무대 매너, 퍼포먼스 등 구체적인 부분들까지 트레이닝 됩니다.
3주간 380명 수강생이 참여하는 개인별 목표점검 TEST로, 총 38시간 동안 3번의 미션을 수행하고 10여명의 심사위원에게 평가 받는다. 성운보컬의 수강생에게 주어지는 실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성운보컬의 모의고사는 타 아카데미와 달리, 모의고사에 참여하는 모든 수강생들에게 전문적 코칭 & 전략 분석 & 미션수행이 이루어 집니다. 4인 멘토 - 트레이닝 Team 교수진은 물론이고, 관련된 10명의 교수진이 모두 참석해 4시간동안, 30명씩 수강생들 직접 심사, 발성 & 보컬분석, 입시 or 오디션 전략 분석, 방송 카메라 촬영을 시행하고 촬영 영상 및 앞으로의 트레이닝 방향, 평가서를 직접 제공하게 됩니다. 또한 모의고사에 참여하는 모든 수강생들은 대기석에서 모든 모의고사 진행 내용을 관람 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사위원들이 뭘 원하는지, 입사와 오디션에서 심사교수들에게 어떤점을 어필해야 하는지를 디테일하게 느낄수가 있습니다. 즉, 다시 말해 성운보컬의 모의고사는 타 아카데미의 형식적인 모의고사가 아닌 10명의 교수진에게 내 모든걸 확인 받는 수업인 셈입니다. 언론에서 보도된 성운보컬이 기록하는 최상의 결과 역시 이런 시스템에서 나오게 됩니다.
입시 모의고사
대학 입시 실전 종합평가&미션 외국 음대 / 국내 실용 음대 / 실용 음악과 / 뮤지컬과 / 연극영화과 / 방송연예과 / 싱어송라이터과 / CCM과
엔터메인먼트 오디션 모의고사
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가요제 / 공중파 / 라디오 / 뮤지컬 오디션 대비 모의고사
발성 & 호흡 / 보컬 파트로 나뉘어 세밀하고 전문적인 각 항목별 음성 분석 및 평가
TEST | 설명 | LEVEL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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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흡 컨트롤 Ⅰ | 성문확장능력(호흡시 후두위치를 위, 아래로 컨트롤) | 상 | 상중 | 중 | 하 |
호흡 컨트롤 Ⅱ | 폐아래 & 폐옆 & 폐 위 팽창 능력(내 몸에 들어오는 공기의 압력&속도&양&쌓이는 위치컨트롤)횡경막 수축/복식호흡 | 상 | 상중 | 중 | 하 |
호흡 컨트롤Ⅲ | 성문하 호기압 - 횡경막 압력, 성대접촉률폐에서 나온 호흡이 폐-기도 성대에 이르기 까지 압력&속도 컨트롤 | 상 | 상중 | 중 | 하 |
성대 접촉Ⅰ | 성대접촉률 / 성대 Tension에 따른 목소리의 선명함(톤)성대의 공기차단능력 | 상 | 상중 | 중 | 하 |
성대 접촉Ⅱ | 고음을 위한 윤상갑상근 수축- 성대 Tension 증가성대길이 줄이기 | 상 | 상중 | 중 | 하 |
성대 접촉Ⅲ | 저음을 위한 갑상피열근 수축 - 성대 Tension 감소(성대길이 줄이기) | 상 | 상중 | 중 | 하 |
성대 접촉Ⅳ | 성대접촉능력(진동에 관여하는 양측성대 접촉부위 조절능력) | 상 | 상중 | 중 | 하 |
성대 접촉Ⅴ | 성대접촉능력(진성 & 가성 컨트롤) | 상 | 상중 | 중 | 하 |
후두위치 컨트롤 | 발성시 경추(목뼈)에서의 후두 위치 컨트롤 | 상 | 상중 | 중 | 하 |
연구개 활용 컨트롤 | 발성시 연구개 위치변화 - 활용 컨트롤 | 상 | 상중 | 중 | 하 |
공간 확장 컨트롤Ⅰ | 후두/ 연구개 위치변화에 따른 인두강확장 컨트롤(윗턱&아랫턱 활용하여 비강 공명) | 상 | 상중 | 중 | 하 |
공간 확장 컨트롤Ⅱ | 성대Tension / 후두/ 연구개 위치변화에 따른 비강활용(윗턱&아랫턱 활용하여 비강 공명) | 상 | 상중 | 중 | 하 |
공간 확장 컨트롤Ⅲ | 성대Tension / 후두/ 연구개 위치변화에 따른 두강활용(윗턱&아랫턱 활용하여 두강 공명) | 상 | 상중 | 중 | 하 |
I / A / B /C 발성 컨트롤 | 후두/ 연구개 위치변화에 따른 구강, 비강, 두강으로의 호흡방향 컨트롤 | 상 | 상중 | 중 | 하 |
호흡 컨트롤 Ⅳ | 후두/ 연구개 각도변화에 따른 호기(날숨)의 코와 입의 압력, 속도 발성시 입과 코로 나가는 호흡 압력, 속도 컨트롤 | 상 | 상중 | 중 | 하 |
호흡 컨트롤 Ⅵ | 성대접촉률에 따른 발성 유지능력(한음을 길게 유지하는 능력) | 상 | 상중 | 중 | 하 |
목조임 없는 전체 밸런스 | 후두 외근의 간섭없는 성대근 & 호흡근 & 안면핵심근 활용 능력 (목 조임 없는 발성&호흡의 전체 밸런스 유지 능력) | 상 | 상중 | 중 | 하 |
TEST | 설명 | LEVEL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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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소리톤 | 성대의 타고난 음색과 본능적인 구강, 비강의 조화로 형성되는 톤 | 상 | 상중 | 중 | 하 |
음감 정확도 | 음의 높낮이를 정확히 표현하는 능력 | 상 | 상중 | 중 | 하 |
가요 가사 전달력 | 가사를 표현하는 모든 능력(모음, 자음, 발음, 발성, Feel) | 상 | 상중 | 중 | 하 |
팝 가서 전달력 | 가사를 표현하는 모든 능력(모음, 자음, 발음, 발성, Feel) | 상 | 상중 | 중 | 하 |
리듬 활용도 | 리듬과 그루브를 표현하는 모든 능력(업비트, 다운비트, 폴리리즘, 정박, 엇박 등) | 상 | 상중 | 중 | 하 |
장르-보컬 표현력 | 장르에 다른 보컬 테크닉을 표현하는 모든 능력 | 상 | 상중 | 중 | 하 |
피아노 연주실력 | 악기 연주 능력 | 상 | 상중 | 중 | 하 |
음악이론 수준 | 음악을 이해해는 이론 능력 | 상 | 상중 | 중 | 하 |
TEST | 설명 | LEVEL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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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컬아트 심리상태 | 보컬을 표현하는데 있어 심리적인 정서 능력 SOUL / 감성/ 감정/ 다양성 | 상 | 상중 | 중 | 하 |
보컬아트 외부표출 | 보컬을 표현하는데 있어 외부적인 표출능력 소통/ 에너지/ 외부표출/ 자신감/ 안정감 | 상 | 상중 | 중 | 하 |
*모든 레벨업 시스템(레벨 테스트/ A 클래스)은 추가 비용 없이 전액 무료로 관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