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T 전문의학발성이란?
국내 유일 GVT전문의학발성 연구
  • 목소리 생성(성대진동)의 관한 연구 : 성문근원신호(Glottal source signal) → 성대원음(Glottal Sound) → 성대원음 + 배음(harmonic) → 발음현상&공명현상(Resonance)→목소리 생성
  • 성대 진동의 원리에 관한 연구 : 공기역학적 원리(베르누이 효과) : 유체의 유속과 압력의 관계에 관한 연구
  • 성대 진동의 원리에 관한 연구 : 성대자체의 탄성 : 성대근육의 수축과 이완으로 처음 상황으로 돌아오려는 성질에 관한 연구
  • 성대 진동의 원리에 관한 연구 : 성대의 층구조 : 점막(Mucosa), 인대(Ligament), 근육(Muscle)의 기능과 역할에 관한 연구
  • 성대의 진동패턴에 관한 연구 : Chest voice(복합진동파형) / Head voice(단순진동파형)/ 파사지오=Middle(mix)voice(단순진동파형+성대접촉률의 증가) 세가지 음역에서의 진동패턴에 관한 연구
  • 후두위치 유지능력 1 : 후두외근으로 인한 후두위치 변화에 관한 연구
  • 후두위치 유지능력 2 : 후두위치 변화에 따른 성문확장 능력에 관한 연구
  • 후두위치 유지능력 3 : 후두위치에 따른 호흡시 호흡양/ 호흡압력 / 호흡속도에 관한 연구
  • 후두위치 유지능력 4 : 후두위치에 따른 후두골격계의 각도변화 / 후두내근의 움직임에 관한 연구
  • 후두위치 유지능력 5 : 후두 제자리 / 후두 하향/ 후두 상향에 따른 호흡과 소리에 관한 연구
  • 후두위치 유지능력 6 : 후두위치에 따른 성대 Tension 증가에 관한 연구
  • 후두위치 유지능력 7 : 후두위치에 따른 연구개 위치 변화에 관한 연구
  • 후두위치 유지능력 8 : 후두위치에 따른 저음, 중음, 고음에 관한 연구
  • 연구개 위치 유지능력 1 : 연구개 위치 변화에 따른 호기(날숨)의 방향 변화에 관한 연구
  • 연구개 위치 유지능력 2 : 연구개 위치 변화에 따른 후두위치 변화에 관한 연구
  • 연구개 위치 유지능력 3 : 연구개 위치 변화에 따른 성대 Tension증가에 관한 연구
  • 연구개 위치 유지능력 4 : 연구개 위치 변화에 따른 저음, 중음, 고음에 관한 연구
  • 위턱/아랫턱 위치 유지능력 1 : 위/아랫턱 벌어짐의 각도에 다른 후두, 연구개 위치 변화에 관한 연구
  • 위턱/아랫턱 위치 유지능력 2 : 턱의 골격형태에 따른 소리에 관한 연구
  • 위턱/아랫턱 위치 유지능력 3 : 위/아랫턱 벌어짐의 각도에 따른 성대의 Tension/ 호흡압력 증가에 관한 연구
  • 위턱/아랫턱 위치 유지능력 4 : 위/아랫턱 벌어짐의 각도에 따른 하인두강 공명 증가에 관한 연구
  • 완벽한 호흡 능력1 : 폐 용적(아래, 옆, 위)에 따른 폐 팽창능력
  • 완벽한 호흡 능력2 : 내 몸에 들어오는 공기의 폐 팽창능력&압력&속도에 관한 연구
  • 완벽한 호흡 능력3 : 횡경막 수축 정도에 따른 복식호흡에 관한 연구
  • 완벽한 호흡 능력4 : 인간의 자세변화에 따른 복식호흡에 관한 연구
  • 완벽한 호흡 능력5 : 복식호흡, 흉식호흡, 흉복식호흡의 활용에 관한 연구
  • 성문하 호기압 능력1 : 폐에서 나오는 호흡(호기)이 하기도에서 성대에 이르기까지 압력에 관한 연구
  • 성문하 호기압 능력2 : 횡경막, 복직근, 복사근, 골반저근의 근육수축 정도에 따른 호기압에 관한 연구
  • 성문하 호기압 능력3 : 호기압이 최종적으로 구강과 비강으로 빠질때 호흡의 압력, 속도를 컨트롤하는 방법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1 : 성대접촉 방법에 따른 성대 Tension추가, 호흡압력, 호흡속도의 변화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2 : 내부근육조직인 성대를 자유자재로 접지하기 위한 외부 핵심근육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3 : 백인, 흑인, 아시아 인등 인종에 따른 성대접촉-외부 핵심근육 컨트롤 방법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4 : 후두위치에 따른 성대접촉률 변화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5 : 성대 접촉률에 따른 성대의 공기차단 능력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6 : 성대 접촉률을 올리는 방법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7 : 성대 접촉률을 내린 고음발성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8 : 성대의 공기차단 능력에 따른 목소리(톤)의 선명함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9 : 성대의 공기차단 능력에 따른 발성 유지 시간 증가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10 : 피열연골 개방으로 인한 진성&가성&성대접촉률 변화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11 : 고음 연구 : 성문하 호기압에 따른 성대의 진동수 증가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12 : 고음 연구 : 융상연골(Cricoid cartilage)과 갑상연골(Thyroind cartilage)을 잇는 윤상갑상근 수축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13 : 고음 연구 : 윤상갑상근(Cricothyroind muscle) 수축으로 인한 성대의 텐션(Tension), 성대길이의 증가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14 : 고음 연구 : 윤상갑상근을 수축하게 만드는 얼굴 안면 - 윗턱핵심근육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15 : 고음 연구 : 고음을 위한 윗턱핵심근육 - 연구개의 높이 &방향 - 윤상갑상근의 수축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16 : 고음 연구 : 진동에 관여하는 양측 성대 접촉길이 컨트롤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17 : 저음의 안정화 : 윤상연골과 피열연골(Arytenoid cartilage)을 잇는 갑상피열근 수축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18 : 저음의 안정화 : 갑상피열근(Thyro-aryenoid muscle) 수축으로 인한 성대의 짧아짐, 두꺼워짐에 관한 연구
  • 성대접촉(진동) 능력 19 : 저음의 안정화 : 저음의 안정화를 위한 아랫턱 핵심근육 - 후두위치&하인두강에 관한 연구
  • 공간확장 능력 1 : 후두위치에 따른 하인두강 깊이에 관한 연구
  • 공간확장 능력 2 : 하인두강 공명으로 인한 흉강으로의 공명전달에 관한 연구
  • 공간확장 능력 3 : 성대를 진동시킨 호흡이 구강으로 올라오기전 구강을 벌리는 방법에 따른 호흡압력, 속도, 공명공간 변화에 관한 연구
  • 공간확장 능력 4 : 성대를 진동시킨 호흡이 구강을 벌리는 방법에 따라 구강으로 갈지 비강으로 갈지 호흡방향을 결정하고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시키는 방법에 관한 연구
  • 공간확장 능력 5 : 중인두강 - 구강으로의 공명이동에 관한 연구
  • 공간확장 능력 6 : 상인두강 - 비강(상악동포함)으로의 공명이동에 관한 연구
  • 공간확장 능력 7 : 비강-두강(전두동)으로의 공명 전달에 관한 연구
  • 공간확장 능력 8 : 공명이동과 연구개의 위치, 호흡의 방향을 위한 윗턱 핵심근육의 연관성에 관한 연구
  • 발성&호흡&보컬테크닉의 극대화 1 : Chest voice → Middle(mix)voice(성구전환=파사지오) → Head voice
  • 발성&호흡&보컬테크닉의 극대화 2 : I 발성(후두제자리, 윤상갑상근의 수축부족, 하인두가이이 좁고 구강이 강한 음색의 발성)에 관한 연구
  • 발성&호흡&보컬테크닉의 극대화 3 : A 발성(후두제자리, 윤상갑상근의 수축으로 인한 성대길이의 확장, 하인두강이 좁고 비강이 강한 음색의 발성)에 관한 연구
  • 발성&호흡&보컬테크닉의 극대화 4 :B 발성(후두하향, 윤상갑상근이 수축으로 인한 성대길이의 확장, 하인두강이 깊고 머리뒷부분의 공간의 울림이 좋은 두강이 강한 음색의 발성)에 관한 연구
  • 발성&호흡&보컬테크닉의 극대화 5 : C 발성(후두하향, 윤상갑상근의 수축으로 인한 성대길이의 확장, 하인두강이 깊고 머기뒷부분의 두성이 좋으며 코로 빠지는 호기압 속도가 빨라 시원한 느낌의 발성)에 관한 연구
  • 발성&호흡&보컬테크닉의 극대화 6 : 후두위치에 따른 피치브레이크(음이탈, 삑사리) 극복에 관한 연구
  • 발성&호흡&보컬테크닉의 극대화 7 : 후두외근의 간섭없는(목조임없는) 성대근&호흡근&안면핵심근 전체밸런스에 관한 연구
  • 발성&호흡&보컬테크닉의 극대화 8 : 백인, 흑인, 아시아인의 신체구조에 따른 골격&성대근&호흡근&안면핵심근의 차이
  • 발성&호흡&보컬테크닉의 극대화 9 : 저음, 중음, 고음을 발성하는 데 있어 의학적 호흡의 경로와 의학적 공간확장에 따른 I발성, A발성, B발성,C발설에 관한 연구
  • 발성&호흡&보컬테크닉의 극대화 10 : 내 발설을 듣는 사람이 구강(입)과 비강(코)으로 빠지는 호흡비율이 어떻게 나뉠때 가장 매력적으로 느끼는 지에 관한 연구
  • 발성&호흡&보컬테크닉의 극대화 11 : 성대 Tensioni에 의한 톤, 호기압과 후두외근의 간섭(목조임)에 의한 톤, 호기압의 차이에 관한 연구
  • 발성&호흡&보컬테크닉의 극대화 12 : 비염, 축농증, 비중격만곡증, 성대폴립, 성대결절, 성대낭종, 연축성 발성장애, 목소리떨림, 역류성식도염 등 발성치료에 관한 연구
발성&호흡 분석 테스트
TEST 설명 LEVEL
호흡 컨트롤 Ⅰ 성문확장능력
흡기호흡시 입천장 호흡 포인트 [혀 & 후두 Position]이동
후윤상 피열근 수축력
상중
호흡 컨트롤 Ⅱ 폐아래 & 폐 옆 & 폐 위 팽창 능력
흡기호흡시 공기의 압력 & 속도 & 양 & 쌓이는 위치 컨트롤
횡격막 수축력(복식호흡 & 흉복식 호흡)
상중
호흡 컨트롤Ⅲ 호기호흡 능력
성문(하) 호기압 - 횡격막 수축에 이은 복부압박 능력
성문 호기압 - 성대 접촉력 & 성대 tension
상중
성대 접촉(진동) Ⅰ 성대 접촉 길이의 최소화 진동에 관여하는 양 측 성대 접촉부의 조절능력
성대 점막의 예민성 & 손상정도
상중
성대 접촉(진동) Ⅱ 성대 Tension 고음시 성대 길이 증가에 따른 Tension (윤상갑상근 수축력)
저음시 성대 길이 감소에 따른 Tension (갑상피열근 수축력)
윤상 갑상근 & 갑상 피열근 길항 능력
흉성 ↔ 중성 (성구전환,파사지오) ↔ 두성(head)
상중
성대 접촉(진동) Ⅲ 성대 접촉력(률) 측윤상피열근 & 피열간근 수축력
Whispering - 호기호흡 ↔ 가성 ↔ 반가성 or 소프라노식 두성 ↔ 진성(두성)
상중
혀 & 후두 & 연구개컨트롤 성대접촉능력 발성시 입천장에서의 호흡 포인트 위치
발성시 혀의 Position
발성시 입천장과 입바닥의 상하벌리기 폭
부분하향 & 후두하향 & 후두상향
상중
공명간의 컨트롤 Ⅰ 혀/후두/연구개 위치변화에 따른 인두강 확장 윗턱 & 아랫턱 활용하여 구강 (중 인두강) 벌리기 상중
공명간의 컨트롤 Ⅱ 혀/후두/연구개 위치변화에 따른 비강 활용 윗턱 & 아랫턱 활용하여 비강 (상 인두강) 벌리기 상중
공명간의 컨트롤 Ⅲ 혀/후두/연구개 위치변화에 따른 두강 활용 상중
I / A / B /C 발성 컨트롤 후두/연구개 위치변화에 따른 구강,비강,두강으로의 호흡방향컨트롤 상중
호흡 컨트롤 Ⅳ 후두/연구개 각도변화에 따른 호기(날숨)의 코와입의 압력,속도 (발성시 입과 코로 나가는 호흡 압력, 속도 컨트롤) 상중
호흡 컨트롤 Ⅴ 성대접촉률에 따른 발성 유지능력 (한음을 길게 유지하는 능력) 상중
목조임 없는 전체 밸런스 후두 외근의 간섭없는 성대근 & 호흡근 & 안면핵심근 활용능력 (목 조임 없는 발성&호흡의 전체 밸런스 유지 능력) 상중
"음 하나를 제대로 소리내지도 못하면서 복잡한 음스케일을 연습하는 것이 의미가 있을까요?"

노래를 배우거나 연습하면서 "아이에오우~" "노노노니노노노~" "마메미모마메미모...."등등의 소리로 발성 연습을 한 경험들 많이 있으실 겁니다. 뭐가 맞는 소린지...어떻게 소리내야 하는지... 본인은 전혀 모르겠는데도, 선생님은 그저 자신의 소리를 따라하라고만 합니다. 혼자 어떻게 연습해야 하는지도 막막한데도, 뜻 모를 "아에이오우"가 끝나면 바로 노래를 시키고 갑자기 감정을 넣으라고 합니다. 당장 느낌은 좀 나아지는 것 같지만 자신의 답답한 소리, 자신없는 고음은...몇 개월이 지나도 알 것 같지가 않습니다.

국내 대부분의 학원들과 트레이너들이 단순한 노래 반복 또는 형식적인 음스케일을 이용한 발성 연습만을 시키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 발성 연습을 위한 음스케일들은 발음이 바뀌고 멜로디만 달라질 뿐, 구체적으로 본인의 신체와 근육 구조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으며, 때문에 어떤 메카니즘을 통해 소리가 나고 어떻게 자신에 맞게 훈련해야 하는지 알려주지 못합니다. 이는 어쩌면, 발성과 스승으로서의 자질이 검증되거나 훈련되지 않은 실음과 졸업생들에게 마치 알바 시키듯 어영부영 보컬 트레이너를 시키는 여러 보컬 학원들... 그리고 몇 년 전부터<슈퍼스타K>와 같은 오디션 프로그램이 붐을 일으키며 너도나도 마치 인기 창업이라도 하듯 오랜 연구나 철학 없이 생긴 수천개의 보컬 아카데미들의 당연한 결과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실제로 다른 곳에서 오랫동안 노래를 배우고 왔다는 학생들조차 트레이닝 해보면, 너무도 기초적인 발성 조차 스스로 알고 있지 못함에 놀라움을 금치 못할 때가 너무도 많습니다. 그 "감정"을 위해 배웠다는 테크닉들은, 때론 그 친구들의 발성과 고유의 느낌을 더 망쳐 놓은 경우도 많이 있었습니다. 유명하다는 실용음악학원들을 모두 거치고 결국 여기, 성운보컬에서 발성을 깨우치고 "최고다"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다"고 말씀해주시는 수많은 제자님들을 보면 저희는 정말 스승으로서의 뿌듯함과 보람을 느낍니다.

매주 GVT 전문의학발성 세미나 개최
매주 교수진 회의를 통한 400여명의 모든 수강생 발성보컬음성 분석진행 성운보컬 의학자문 주치의들의 발성 치료 및 전문 트레이닝 병행
국내최고 음성치료기관과의 MOU체결
아름다운 목소리 연구소 이비인후과/마로니에 이비인후과
성운보컬은 다른곳에서 레슨 할 수 없는 사람까지 치료와 트레이닝이 이루어지는 국내 유일의 발성 &보컬 센터 입니다.
질병 및 신체 결함으로 의학적 전문성이 필요한 발성/음석 중증환자 국내 최고 국내 유일 각 분야별 전문센터 오픈
·이비인후과&음성 클리닉 발성치료 의료진 ·음대교수(실용음악/뮤지컬/연극영화/성악) ·전 세계 TOP10 외국명문음대전공자 · 동양인과 골격이 다른 백인/흑인 뮤지션등 · 판소리/민요/성악 전공자
내 몸을 알고, 내 몸을 이해하고, 내게 가장 유리한 나만의 보컬을 구축하라!

야구선수는 야구선수로서 훈련해야 할 근육들과 그 근육들을 토대로 조화를 이루어야 할 근육들의 메카니즘이 있습니다. 수영선수는 수영선수로서, 골프선수는 골프 선수대로, 축구선수는 축구 선수대로 훈련해야 할 핵심 근육들과 그 근육들의 유기적인 조화를 위한 훈련을 해야 합니다.마찬가지로 노래를 직업으로 하려 하는 사람들은 좋은 발성을 하기 위한 핵심 근육들과 메카니즘을 훈련해 노래라는 예술 행위를 연습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후두의 구조와 기능을 트레이닝하고, 후두의 위치를 위한 후두외근을 트레이닝하고, 후두 위치에 따른 성대 접지(진동)패턴을, 각 음역대마다의 서로 다른 성대 접지(진동)패턴을, 폐의 모든 용적을 활용하는 완벽한 호흡을 위한(두강,비강,두강)을 위한 안면 핵심근육을 트레이니아는 것. 즉 내 몸의 특정 신체기관, 특정 근육을 활용하여 호흡을 운용하고 노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잘 훈련된 사람들은 우린 프로 보컬리스트 또는 최고의 가수라 부릅니다.

여러분들이 왜 프로 가수와 차이가 날까요?

첫째는 타고난게 달라서겠죠. 근데 다시 태어날 수도 없고 어쩌죠? 포기 하나요? 둘째는 부모님이 내게 주신 내 몸의 활용 차이 입니다. 그 중에서도 핵심 근육을 활용한 호흡의 운용 차이입니다.
그런데 이건 훈련하기 나름입니다. 타고난 건 어쩌지 못해도 여러분이 노력으로 자신의 꿈을 이루려 한다면 더 연습해서 동경하는 가수보다 더욱 핵심 근육의 운용에 있어 전문가가 되어 보십시오. 그렇다면 그대가 더욱 뛰어난 프로입니다.

발성이 발성으로만, 테크닉이 테크닉으로만 그치지 않는 개개인의 매력과 특성에 촛점에 맞춰진 더욱 전문화되고 특화된 레슨법

첫째로 내 몸의 악기화 과정이 필수 조건이며, 둘째로 내 몸이란 악기를 활용하여 21세기 현대음악을 가장 개성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GVT 전문의학발성 커리큘럼의 핵심입니다.
따라서 발성이 중심이 되어온 성악, 판소리, 오페라, 흑인음악과 같은 장르부터 음색, 소울 등이 중심이 되어온 재즈, 소울, 블루스, 리듬이 중심이 되어온 R&B, Funky, HipHop등 지구상에 존재해 온 그동안의 모든 발성법 / 테크닉들을 21세기 현대 음악과 보컬적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특화시켰습니다.

강남에서, 부산에서 심지어 제주도, 미국, 중국, 일본에서... 백인, 흑인, 아시아인, 외국명문대 전공자, 프로 보컬리스트, 판소리, 민요, 실용음대 교수 까지....

이 먼곳에서 이 많은 분들이 성운보컬에서 트레이닝 받기 위해 찾아오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결국 가장 전문적인 발성은 절대 아무데서나 배울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성운보컬에서 발성을 잡지 못한다면 그 어느 곳에 가더라고 잡지 못한다 자신합니다. 이미 수많은 제자님들이 기적과도 같은 실질적 실력향상과 결과를 실제 증명해 주고 계십니다.

정말 제대로 배우고 싶다면, 정말 제대로 시작하고 싶다면, 오십시오! 도전하십시오!
GVT 전문의학발성 교정/ 치료

전공자/ 프로 뮤지션 발성 치료 및 보컬 트레이닝 모습

MBC, KBS, SBS, Mnet

보컬 자문코치/인터뷰 MBC, KBCS, SBS외 방송 다수 출연

대한민국 의학전문 발성보컬 아카데미

성운보컬 전 교수진들의 발성 의학 세미나 진행 GVT발성 트레이너 연수

국내 최고 음성치료기관 과의MOU체결
미국 줄리어드 음대·버클리음대·보스톤음대·AMDA·MI·영국 Middlesex·예일대·독일베를린한스아이슬러음대
서울예대·동아방송대·명지전문대·호원대·중앙대·동국대·단국대 실용음악/보컬/뮤지컬/연극 전공자
역시발성성운보컬!
명문음대 전공자들/ 뮤지컬, 연극 전공자들 발성치료&보컬 트레이닝
GVT 전문의학발성 치료 / GVT 전문의학발성 레슨/ 성대결절/성대낭종/음성치료/비수술 발성교정/GVT 전문의학발성 고음 테크닉

저는 중 1때부터 본격적으로 음악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학교 수업이 끝나면 성악 레슨을 받았고, 성악 레슨 후에는 판소리 수업을 받았고, 항상교회에서는 가스펠을 통해 자연스레 jazz, R&B, soul, bluse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극과 극의 장르를 통해 음악이란 무엇인가? 보컬테크닉이란 무엇인가? 발성이란 무엇인가? 에 대해서 끊임없이 연구해왔고 고민해왔습니다.

발성을 연구하면서 자연스레 세스릭스&로저러브의 SLS, Mix voice 도 접하게 되었고 외국에서 밴드 활동과 버물어 흑인, 백인 가수들을 트레이닝 하기도 했습니다. 운좋게 가족, 친인척 , 지인들 중 전문가의 영향도 컸습니다. 발성&호흡의 극대화를 연구하면서 주위에 음성&발성&호흡 관련 전문가인 호흡기내과, 이비인후과, 음성학, 한의학 등 모든 파트의 내노라하는 전문의들과 항상 연구해왔습니다.

그 결과, 기존의 나와 있는 발성법조차도 잘못된 코치들에 의해 왜곡되어서 가르쳐지는 상황들이 너무 많다는 걸 알았고 예전에 방법 자체가 21세기에 현대 대중음악에 있어 의학적 전문성이 부족하거나 경여된 채 트레이닝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배우는 사람이 한계에 부딪혀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GVT 전문의학 발성은 발성&호흡&보컬 테크닉의 극대화를 이루는 실전 커리큘럼으로 사랑하는 제자들을 위해 많은 전문가들이 오랫동안 연구하고 만들어진 커리큘럼이며 단언컨데 최고라 자부합니다.그 만큼 많은 노력과 심혈을 기울여 연구되어진 트레이닝입니다.

우리들이 알고, 있고, 즐기고 있고, 공부하고 있는 전세계의 보편화된 음악과 발성들은?

모든 발성은 각각의 장르를 표현하기 위해 각 장르마다의 특성과 인종의 신체 구조에 따라 진화하게 됩니다. 성악발성 - 벨칸도, 팔세토 / Rock 발성, 흑인음악 발성, 판소리&민요 발성, 뮤지컬 발성 & pop발성 - SLS(오페라 가수 출신인 마국 세스릭스 선생님에 의한 성대접지에 치중되고 명칭화된 발성법, Mix Voice(로저러브의 발성법))

GVT 전문의학발성 이란?

GVT : Global Vocal Technic _ 내몸에 들어온 공기를 신체 기관의 메키니즘&트레이닝을 통해 수십개로 세분화하여 각 신체 부위의 역할을 전문 의학적으로 훈련시켜 호흡의 압력을 컨트롤 하는 발성& 보컬 테크닉입니다. 전 세계에 알려진 수많은 장르의 음악과 발성법을 연구하고, 흑인, 백인, 아시안 등 수많은 프로가수들과 전공자들, 많은 방송인들의 발성을 코치하면서, 각 인종의 신체 특이성과 발성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지는 전문의학 발성/보컬 테크닉입니다.

발성&호흡&보컬 테크닉의 극대화를 이루기 위해 의학적인 신체 메카니즘을 구체적인 GVT트레이닝 커리큘럼에 따라 자신만의 극대화를 마스터 하는 걸 의미합니다. 따라서 호흡, 발성, 보컬 테크닉에 있어서 후두의 기능과 역할, 성대의 구조를 통해 후두골격계와 후두내근 후두 외근 그리고 성대의 진동방법을 전문 컨트롤하고 후두와 성대와 관련된 안면 핵심근육의 특수성, 호흡과 발성에 필요한 핵심근육들을 훈련하는 신체의 극대화 커리큘럼입니다.

국내 최고 음성치료기관 과의 MOU 체결

아름다운 목소리 연구소 이비인후과 / 마로니에 이비인후과

성운보컬에서 뜨겁게. 제대로, 시작하십시오. 당신의 발성에 변화가 생기기 시작합니다.